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과 해외주식

국내 주식과 해외 주식의 차이점 알아보기!

by 정답과해 2020. 11. 29.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내 주식과 해외주식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주식과 해외 주식의 차이점 알아보기!

국내 주식과 해외 주식의 차이점 알아보기!

이번 주에는 뜨거운 이슈가 하나 있습니다. 증시가 계속 심하게 흔들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에 대해서입니다. 국내와 해외 주식의 차이 그리고 삶의 방식 같은 것들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투자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곳에 처음 들르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국내와는 다른 점이 은근히 많습니다. 미리 알아두셔야 합니다. 도움이 되는 내용을 준비했으니까 시작하는 분들에게 유용하다고 생각하고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들어 해외증권 쪽의 거래량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국과 대비되는 지수 상승률 때문입니다. 해외시장의 수익률에 더 큰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상대적으로 투자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테마주, 세력주, 급등주 등 단타의 성지라면 해외 주식 시장은 본질을 공략할 수 있습니다. 중장기를 두기에 적합한 성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기간에 수익과 손실이 결정됩니다. 단기매매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국 시장이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주식의 본질에 어울립니다. 중장기 보는 것을 좋아하는 분은 무엇입니까?

해외 주식의 장점

외국 쪽을 둘러보는 게 좋겠습니다. 거래환경이 달라서 생긴 현상입니다. 우리나라는 단기간에 보기에 좋은 정보를 많이 제공해 드리는 분입니다. 수요와 공급, 즉 수급은요, 주가의 방향성을 예측하고 있습니다. 중요하게 활용되기도 합니다. 특히 자금력과 정보력이 뛰어납니다. 외국인이나 기관에서 주도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러한 수급정보는 개인이 매매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말하면, 매수할지 안 할지 판단하는 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 자료는 모든 사람이 열람할 수 있습니다. 최근 알고리즘 매매에서 시장의 영향력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동향까지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국내 시장에서는 희귀한 프로그램의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많이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장의 방향성을 예측을 해 보는데 굉장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모든 사람들에게 제공합니다. 단기간에 하기 좋은 환경이 조성된 것입니다. 이 호칭의 배열은 수시로 변화합니다. 상승할 때의 움직임과 하락할 때의 움직임에 따라서 매입 판단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미국 등을 비롯한 해외 주식시장은 국내와는 다르게 이런 정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또한, 부르는 값 별 주문 대기 건수도 있습니다.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현재 매매되고 있는 매수, 매도 1호씩만 해당됩니다. 공개하고 있기 때문에 대기하고 있는 물량이 얼마나 있는지 확인할 방법이 없습니다. 또 미국 같은 경우는 기본적으로 실시간 시세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한국은 기본적으로 현재 거래되고 있습니다. 주가 변화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는 반면, 미국의 경우는 15분 지연된 금액입니다. 공개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투자자가 원한다면 실시간으로 볼 수는 있습니다. 다만, 거래소에 유료 결제를 해야 합니다. 변화하는 즉시 확인할 수 있는 것이지만, 국내와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해외 주식의 차이점

이러한 환경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는 단타이지만 외국은 중장기이지만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특히 미국 같은 경우는 시가총액 기준 글로벌 1위 규모입니다. 자랑하고 있습니다. 국내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거대한 곳입니다. 보유하고 있는데 이렇게 거대한 규모 속에서 어떤 주체가 주가를 관리하다니, 상당히 어렵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참가하고 있습니다. 그 금액대도 어마어마합니다. 세력이 활동하기에는 어려운 환경입니다. 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투자자들의 수급 동향은 어떻게 될까요? 해외 주식에서는 큰 의미가 없으므로 관련 정보를 제공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차이점이 하나 더 있는데 그것은 가격 변동폭입니다. 우리나라는 개별 종목에 대한 상승, 하락폭을 말입니다. 제한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최대로 상승할 수 있는 수치는 전일 종가로 +30%입니다. 최대 하락치는 -30%입니다. 전 영업일보다 30% 상승하면 상한가로 거래됩니다. -30%면 하한가로 마감한 셈입니다. 반면 미국 등 외국에서는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상승폭이 제한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당일의 주가 변화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상당히 크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실제로 시가총액이 작은 종목의 경우에는 당일 수백 % 상승합니까, 전일의 동치 대비 반쪽 되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외국에서는 장전이나 장후 매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발달되어 있는 시장입니다. 옛날과는 달리 한국에서도 이 매매를 했습니다. 이용은 어렵지 않으니, 손님이 아닌 시간대에도 매매가 쉬워졌습니다. 한국이 아닙니다. 다른 나라에서 하다 투자라고 해해도 어떤 종목을 선택하실 건가요? 언제 매매하느냐, 타점을 얻느냐가 말입니다. 가장 중요하다는 점은 다르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많은 자료를 수집합니다. 체계적으로 분석한 결과에 따릅니다. 수익을 올리는 것은 매매가 가능하다던데요? 개인들의 가장 큰 단점이 바로 이 부분입니다. 상당히 약하고 주변에 떠내려가는 위험한 주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입니다. 그러니까 이걸 극복하기 위해서 저 대신 정보를 알아보는 전문가라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해외 주식과 국내 주식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들 성공적인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댓글